주요 내용으로 건너뛰기

넷플릭스 자막으로 방구석 폐인되기

영어? 괜찮아 한글 자막으로 극복했다!

'넷플릭스 가입으로 방구석 폐인되기'를 보았다면 넷플릭스에 어떻게 접속하는지는 잘 알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너도 알고 나도 알고 제프 베조스(?)도 알듯이,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콘텐츠는 영어 기반의 콘텐츠다. 영어...그래 영어. 너의 원수 나의 원수 영어. 버리고 가자니 이미 세상이 너무 영어 투성이라 버리고 갈 수 없는 바로 그 영어. 어쨌든 이 넷플릭스 역시 영어를 모르면 대부분의 콘텐츠를 즐길 수가 없다. 하지만 앞의 포스팅에서 얘기했다시피 넷플릭스는 현재 국내 진출을 꾀하고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꽤 많은 영상이 한국어 자막을 제공하고 있다.

그렇다. 넷플릭스엔 한국어 자막이 있다!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한국어 자막을 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넷플릭스에서는 사용자가 접속한 지역에 따라 자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러니까 한국에서 접속하면 한국어 자막을 선택할 수 있다는 얘기. 그런데 이게 자가당착인게, 한국에서 접속하면 '님은 아직 넷플릭스를 쓸 수 없음ㅋ'이라는 메시지만 볼 수 있지 않은가. 그래서 앞서 포스팅에서 'Proxy for Netflix Free'를 사용해 우리가 미국에서 넷플릭스를 접속하는 것으로 속였고 말이다. 아니 그럼 어떻게 하라고...?

걱정마라. 방법이 있으니까 썼겠지!

넷플릭스에서 어떤 영상을 보려고 클릭을 하고 영상이 뜨기까지는 다음의 과정을 거칩니다.

  1. 해당 영상을 플레이하는 페이지로 이동. 
  2. 빨간 동그라미가 돌며 영상 정보를 불러옴.
  3. 영상의 썸네일 이미지가 배경으로 나타남.
  4. 영상과 영상 콘트롤러가 나타나고 영상이 재생됨.

이 때 1에서 2로 넘어가기 전에 잽싸게 마우스를 움직여 'Proxy for Netflix Free'의 아이콘을 클릭해 프록시 우회 접속 기능을 꺼버리면 자막파일이 로딩되기 전에 한국에서 접속한 것을 알게 되어 한국어 자막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물론 1에서 2로 넘어가는 시간이 짧은 편이라서 쉽지 않을 수 있는데, 몇번 해보면 금방 감이 오고 한 편으로 끝나는 게 아닌 시리즈물의 경우엔 다른 방법이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Narcos 시즌1 1화Narcos 시즌1 1화

손이 느린 자를 위한 Plan B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손이 느려서 한국어 자막을 활성화하지 못하는 이들에게는 또 다른 방법이 있다. 넷플릭스는 시리즈물에 한해서 별도의 페이지 전환 없이 시리즈 편을 오갈 수 있는데, 바로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어차피 각 편 별로 영상과 자막 데이터를 불러오기 때문에 일단 영상 화면에 진입한 후에 프록시 기능을 끄고 다른 영상을 불러들이면 되기 때문. 다음 스크린샷을 통해 어떻게 하면 되는지 자세히 볼 수 있다.

1. 시리즈의 다른 회차로 옮겨가기

Sense8 시즌1 1화Sense8 시즌1 1화

프록시 기능을 끄긴 했지만 안타깝게도 타이밍을 맞추지 못해 자막 목록에 한국어가 없다. 그렇다면 당황하지 말고 일단 다른 회차로 옮겨가자. 자막 선택 아이콘의 왼쪽에 다른 회차 영상으로 옮겨갈 수 있는 메뉴가 있다.

2. 한국어 자막 선택하기

Sense8 시즌1 2화Sense8 시즌1 2화

이제 자막 목록에 'Korean'이 뜨는 것을 확인하고 선택한 다음 한국어 자막이 잘 나오는지 확인하자. 잘 뜬다고? 그럼 이제 원하는 회차로 이동해서 편안하게 감상하면 된다. 헉...! 이것도 너무 쉬워버리잖아?


+1

이번에도 이대로 끝내면 뭔가 아쉬울 것 같아 하나 더 준비했다. 넷플릭스가 공식적으로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게 되긴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영상에 한국어 자막이 입혀져 있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모든 영상에 대해 프록시 기능을 껐다 켰다 하면서 확인해야만 하는 것일까? 다행히 그런 것은 아니다. 넷플릭스 화면에서 'Browse' 메뉴를 클릭하면 'Subtitles & Captions'라는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자막별로 볼 수 있는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

Subtitles & Captions 메뉴를 클릭하자
자막별 검색 화면

그런데 이 화면 역시 사용자의 접속 지역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자막이 다르게 제시된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위에서 한 것처럼 프록시를 껐다 켰다 할 필요는 없다. 자막별 영상 화면을 띄운 상태에서 웹브라우저의 주소창을 보자. 

http://www.netflix.com/browse/subtitle/en

아마도 위의 주소가 보일 것이다. 맨 끝의 'en'은 'english'의 en으로, 주소를 통해 검색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주소를 이렇게 바꿔서 새로 페이지를 불러오면 어떨까?

http://www.netflix.com/browse/subtitle/ko

이제 한국어 자막으로 볼 수 있는 영상이 나올 것이다. 어때, 정말 쉽지 않은가? 그러니까 지금이라도 당장 넷플릭스와 함께 방구석 폐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날이 정말 추운데.

#넷플릭스 #netflix #한국어 #자막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구본욱 님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싶으세요?

댓글 7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15
넷플릭스 가입으로 방구석 폐인되기
#17
포켓몬 GO 체험기와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