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내용으로 건너뛰기

넷플릭스 가입으로 방구석 폐인되기

천릿길도 접속부터

넷플릭스라는 웹서비스가 있다.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 예능 등의 온갖 영상물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는 아주 기똥찬 서비스인데,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서비스를 시작하지 않아서 접속해봤자 다음과 같은 화면밖에 볼 수 없다.

'너님의 국가에서는 아직 쓸 수가 없으셈'

들려오는 이야기에 의하면 2016년 1월에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하는데, 그거야 1월 되봐야 아는 것이다. 막상 1월 됐는데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준비중입니다'라는 이야기를 할지도 모르는 거 아닌가. 게다가 지금도 넷플릭스 사이트에서 수많은 드라마(미드는 정말 거의 다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데 어찌 1월까지 기다릴 수 있을까? 그래서, 넷플릭스가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한다. 바로 프록시 우회를 통해 접속하는 방법이다.

당장 '프록시'를 검색해보자. 정말 다양한 방법이 검색 결과에 보일텐데, 무엇을 선택하든 여러분의 자유겠지만 (아마도) 한 달이면 그냥 쓸 수 있는 서비스를 지금 바로 쓰겠다고 뭐든 하겠다는 당신이라면 최대한 간편한 방법을 쓰고 싶겠지? 그래서 소개할 것이 바로 이 'Proxy for Netflix Free'이다.

바로 이것입니다

이 'Proxy for Netflix Free'를 쓰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하나 필요한데, 딱히 어려울 것도 없다. 크롬 웹브라우저 하나만 있으면 된다. 이 프로그램 자체가 크롬 익스텐션으로 나온 거라서...여튼 크롬을 쓰고 있다면 구글에서 'Proxy for Netflix Free'를 검색하면 최상단에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링크가 나타날테니 바로 가서 설치해보자.

헉 그러고보니 벌써 접속함ㅋ

설치하고 나면 크롬 창의 오른쪽 위에 흰색 N 글자와 빨간색 배경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바로 이게 'Proxy for Netflix Free' 아이콘이다. 배경이 빨간색일 때는 프록시 우회 접속이 활성화된 것으로 넷플릭스를 원활하게 접속할 수 있다. 저렇게 빨간 배경일 때 한번 클릭하면 빨간 배경이 회색 배경으로 바뀌는데, 이 때는 프록시 우회 접속이 비활성화되어 넷플릭스 접속을 할 수 없다. 회색 배경일 때 다시 누르면 빨간 배경으로 바뀌면서 새 탭으로 넷플릭스가 열린다. 헉...그러고보니 우린 이미 넷플릭스에 접속해있다. 너무 쉬운거 아냐??


+1

이대로 끝내면 뭔가 아쉬울 것 같아서 한 가지만 더 이야기해보자. 넷플릭스에는 세 종류의 요금제가 있다.

넷플릭스의 세가지 요금제

각각의 요금제는 가격, 동시 시청이 가능한 스크린(기기) 수, 그리고 화질이 다르다.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 1 Screen : 매달 7.99달러. 동시에 하나의 스크린. SD 품질의 화질.
  • 2 Screens : 매달 9.99달러. 동시에 두 개의 스크린. HD 품질의 화질.
  • 3 Screens : 매달 11.99달러. 동시에 네 개의 스크린. HD 그리고 Ultra HD 품질의 화질.

이렇게 다음과 같다. 현재 필자는 다른 한 사람과 함께 5달러씩 반반의 요금을 내면서 2 Screens 요금제를 사용중인데,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중이다. 여러분도 필자와 함께 넷플릭스에 빠져들어 방구석 폐인이 되는 겨울이 되면 어떨까? 날도 춥잖아.

다음 글 : 넷플릭스 자막으로 방구석 폐인되기

#넷플릭스 #netflix #프록시 #크롬 #확장프로그램 #방구석폐인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구본욱 님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싶으세요?

댓글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15
레진코믹스 추천 웹툰, '여자 제갈량'
#17
넷플릭스 자막으로 방구석 폐인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