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내용으로 건너뛰기

[마션], 그리고 지미 헨드릭스

개인적으로 올해 기대중인 영화로 리들리 스콧이 감독한 [마션]이라는 영화가 있다. 사고로 혼자 화성에 남게 된 화성탐사대원의 생존기...라는 이야기인데, 현재 바이럴 영상이 세 편인가 나와있고 공식 예고편이 두 편 나와있는 상태. 시놉시스만으로도 뭔가 기대될 것 같은 이야기인데, [에일리언]과 [프로메테우스]로 내 심금을 울린 리들리 스콧 감독이라니 기대를 안 할 수가 없다. 그럼 여기서 잠시 바이럴 영상과 예고편 감상하고 가시겠다. 항상 빠른 번역으로 나같은 영알못에게 은혜를 하사하시는 한반지님께 무한 감사드린다.

마션 바이럴 영상 1 - Ares 3 : Farewell

내가 알기로 마션의 첫번째 바이럴 영상이다. 주인공인 마크 와트니가 화성탐사팀인 Ares3의 팀원들을 소개하는 영상. 짧지만 대원들의 성격을 파악하기 쉽게 만들었다. 화면 왼쪽 밑에 보이는 트윗들이 뭔가 시대상을 잘 담고 있다는 느낌도 들고. 사실 이때부터 마션에 대한 기대가 천정부지로 솟았음은 물론이다.


마션 바이럴 영상 - Ares 3 : The Right Stuff

두번째 바이럴 영상인 'The Right Stuff'다. '화성탐사대원으로서의 훈련인 고립 테스트가 종료된 이후의 팀원 인터뷰'라는 설정으로 만들어진 영상인데, 첫번째 바이럴 영상과 마찬가지로 각 탐사대원의 성격을 보여주는 영상. 첫번째 영상에서는 마크 와트니의 성격에 집중되어있는 느낌이었다면 이번 영상이야말로 각 대원들의 성격이 아주 잘 드러난다. 특히 탐사팀의 대장인 멜리사 루이스(제시카 차스테인)은 레얼 배드앳-스한 매력이 드러나는데 개인적으로는 너무 좋아서 숨이 넘어갈 뻔 하였다는 소식. 역시...배드앳-스 누님이...최고시다...


마션 바이럴 영상 - Our Greatest Adventure

세번째 바이럴 영상인 'Our Greates Adventure'는 이전의 바이럴 영상과는 다르게 탐사대원들이 직접 나오지는 않는다. 대신 [코스모스] 2014년 판과 [스타 토크]로 유명한 '닐 디그래스 타이슨' 박사가 직접 나와 Ares 3 팀을 주제로 스타 토크를 진행하는 방식의 영상인데, 솔직히 타이슨 박사가 나올 때부터 빵 터져서 혼자 킥킥거리며 웃어버렸다. 이렇게 영화의 현실감을 증폭시키는 탁월함이라니 정말 끝내주지 않는가. 우주선 헤르메스호와 Ares 3 팀의 여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현 시대의 관객들에게 쉽게 설명해주기 위해서 이 [스타 토크]만한 프로그램이 또 있을까. 이 바이럴 영상을 만든 게 누군진 몰라도 정말 탁월한 자가 아닌가 싶다. 게다가 마션의 원작 소설이 그야말로 [별의 계승자] 급의 빡센 '과학' SF 소설이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스타 토크를 끌어들인건 진짜...ㅋㅋㅋㅋ 너무 귀엽고 재미있어서 웃음밖에 나오질 않는 것이다.


그리고 마션 1, 2차 예고편

현재 공개된 예고편은 이 두 개인데, 첫번째와 두번째 예고편의 성격이 사뭇 다르다. 1차 예고편은 뭔가 어두운 느낌이었다면, 2차 예고편은 약간은 희망차면서도 유머러스한 느낌이랄까? 개인적으로 영화의 성격 자체는 2차 예고편에 가깝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 또 그러길 바라고 있고.


사실 중요한 건 이게 아니고, 원래 하고 싶었던 이야기는 바로 2차 예고편의 52초 부분에서 나오는 삽입곡이 정말 쩔어준다는 이야기였다. 앞의 50초 가량 어두운 분위기를 삽시간에 걷어내고 '자 여기서부터는 마크 와트니가 빡세게 과학으로 일을 해결해나가는 부분입니다'를 너무 완벽하게 선언해내는 기타 싸운-드가 나를 거의 기절 직전까지 보내버리고 마는 것이다. 그런데 뭐 이렇게 멋진 기타 소리가 다 있나 싶어서 찾아보니 역시 지미 헨드릭스 선생님이더라. 그런 의미에서 우리 다같이 2차 예고편 수록곡인 지미 헨드릭스의 'All Along The Watchtower' 한번 듣고 갑시다. 솔직히 이 포스팅에 쓰인게 약 2천자인데 그거 한 글자도 안읽고 이 곡 한번만 듣고 가도 저는 굉장히 기분이 좋을 것 같다.



#마션 #리들리스콧 #SF #지미헨드릭스 #영화 #음악 #유튜브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구본욱 님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싶으세요?

댓글 4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15
오바마의 여름 플레이리스트 : Night
#17
애플 뮤직을 써보았다